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한밭대학교

HIGHHANBAT

미래가치를 창출하는 글로컬 산학일체 혁신대학

일반/홍보

최병욱 총장, ‘코로나19 극복 희망캠페인 릴레이’ 동참

작성자기획과  조회수369 등록일2020-05-07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희망캠페인 릴레이1(최병욱 총장).jpg [882.4 KB]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희망캠페인 릴레이2(최병욱 총장).jpg [11,133.7 KB]


□ 최병욱 총장이 5월 6일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희망캠페인 릴레이’에 참여했다.


 ○ 한국교통대 박준훈 총장으로부터 다음 참여자로 지목을 받은 최병욱 총장은 “힘내라 대한민국, 힘내라 청춘, 힘내라 국민경제”라는 응원문구를 직접 써서 온라인을 통해 희망의 메시지를 전했다.


 ○ 최병욱 총장은 “우리 대한민국은 지난 2, 3개월 전보다 훨씬 안정적인 상황을 맞이하고 있다”라며, “이는 정부와 우리 국민 모두가 체계적으로 위기에 대응하고 문제를 해결하라는 노력을 기울인 결과이고, 코로나19가 종식될 때까지 앞으로도 잘 극복할 것으로 믿는다”고 말했다.


□ 한편, 최 총장은 다음 참여자로 공주대 원성수 총장, 목원대 권혁대 총장을 지명했으며, 한밭대는 지난 2월 산학협력단 직원들의 기부를 시작으로 교직원과 학생들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들을 위한 성금을 모금하여 대한적십자사 대전세종지사에 전달한 바 있다.


□ 이 캠페인은 코로나19사태로 고군분투하는 의료진과 방역당국 관계자 등에게 희망을 전하고자 박원순 서울시장으로부터 시작됐으며, 지명된 사람이 SNS 등을 통해 응원메시지를 전달하고 다음 참여자를 지목하는 국민캠페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