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한밭대학교

HIGHHANBAT

미래가치를 창출하는 글로컬 산학일체 혁신대학

일반/홍보

창업학과 동문들, 후배사랑 발전기금 기부

작성자기획과  조회수160 등록일2020-07-24
창업학과 발전기금 전달식.jpg [468.7 KB]

□ 지난 16일 대학본부에서 창업경영대학원 창업학과 14기 졸업생들과 KS-QFD 연구단의 교수 및 코치 일동으로부터 대학발전기금 1,500만원을 전달받았다.


 ○ 이날 행사에는 최병욱 총장과 민경세 창업경영대학원장, 최종인 산학협력부총장 등 관련 보직자와 학과 교수진, 창업학과 14기 길기영씨 등 졸업생 대표 4명, KS-QFD 연구단 곽동신(10기), 이지백(11기), 이원제(12기) 코치 등 총 15명이 참석했다.


 ○ 창업학과 14기 원우 일동은 대학발전기금 1천만원을 전달하였고,  신탄진 우체국장으로 재직 중인 창업학과 14기 대표 길기영 씨는 “창업학과의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혁신 마인드를 배우고 직장에서도 변화된 모습을 갖게 하는 기회가 되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 또한 KS-QFD 연구단은 5백만원의 발전기금을 전달하였으며, 코치로 활동하고 있는 곽동신 동문은 “재학 중 과제 프로그램을 수행하면서 많이 배웠고 지금까지도 그 혜택을 받고 있는 것 같다”며 “후배들한테 도움이 되도록 계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최병욱 총장은 창업학과 동문들에게 감사인사를 전하며, “우리 대학은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고 함께 성장하는 국립대로서의 책무가 있다”라며, “졸업하신 동문들이 사업 노하우 등 좋은 아이디어를 모교에 많이 전해달라”고 요청했다.


□ 한편 KS-QFD(Korea Startup–Quality Function Deployment)는 고객요구를 중심으로 제품이나 서비스를 개선하는 분석방법론으로 한밭대학교 창업학과는 재학생과 졸업생들을 코치로 활용하여 창업기업들의 매출 증대를 위한 워크시트를 작성하고 이를 기반으로 제품개선 보고서를 완성하는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