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한밭대학교

HIGHHANBAT

미래가치를 창출하는 글로컬 산학일체 혁신대학

일반/홍보

2020 HBNU 언택트 직무원정대 프로젝트 Start

작성자기획과  조회수563 등록일2020-10-06
2020 HBNU 직무원정대 홍보용 포스터.jpg [479 KB]


□ 대학일자리본부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걸 맞는 비대면 방식으로, 학생들에게 산업·직무기반 취업전략 수립에 도움을 줄 수 있는 ‘2020 HBNU 언택트 직무원정대 프로젝트’를 6일부터 8일까지 추진한다고 밝혔다.


 ○ HBNU 언택트 직무원정대 프로젝트는 ‘나의 직무를 원하는 대로 정하는 대학생활 하기!’라는 주제로 스펙 초월 시대에 요구되는 직무 중심의 경력개발을 지원하여 우리 학생들의 직무역량을 강화하고자 기획했다.


 ○ 지난 24일부터 프로젝트 참여자를 모집한 결과, 현재까지 총 508명이 신청하여 학생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으며, 이는 학생들이 취업에 관심이 많다는 것을 입증한 결과로 보인다.


 ○ 대학일자리본부 관계자는 “최근 국내 채용시장이 직무중심 수시채용으로 변화되고 있는 채용환경을 고려해, 학생들에게 직무의 중요성을 알게 하는 동시에 전공별 직무에 맞춘 취업준비를 할 수 있도록 세심하게 준비했다”고 전했다.


 ○ 특히 4차 산업혁명 시대 최신 취업트렌드를 반영하여 △명사특강 △LIVE 직무설명회 △취업특강 △기업 실무담당자 멘토링 △창업특강 등 직무중심의 5개 모듈로 구성하고, 그 안에 15개 프로그램을 녹인 것이 특징이다.


      * 명사특강, 직무설명회(경영, IT, 기계설비, 화학에너지, 건설, 전기전자, 디자인), 기업 실무특강(2), 취업특강(공기업, AI), 창업특강(2), 퀴즈이벤트(고용정책)


 ○ 또한 학생들은 기존의 획일적 모든 프로그램 참여에서 벗어나 본인에게 필요한 프로그램만 선택하여 수강할 수 있고, 전면 ZOOM을 활용한 언택트 방식으로 진행되어 코로나19로부터 자유롭다.


    ▶ 첫 번째 모듈인 명사특강은 現 구글코리아 Global Business 팀에 조용진 글로벌 매니저가 ‘4차 산업혁명 시대와 나의 직업’이라는 주제로 빠르게 변화하는 시기에 자신만의 취업 전략을 수립할 수 있는 TIP을 알려주는 시간으로 마련된다.


    ▶ 두 번째 모듈인 LIVE 직무설명회는 이번 프로젝트의 핵심이며 경영지원, IT, 기계/설비, 에너지, 건설, 전기/전자, 디자인 등  총 7개의 분야로 구성되며 분야별 직무에 대한 이해와 직무 맞춤형 취업전략 수립을 지원한다.


    ▶ 세 번째 모듈은 주요 기업 실무담당자 멘토링으로 10월 7일은 우아한형제들(배달의민족 오더 오프라인 운영팀)에 소속된 김민정 대리가 진행하며 10월 8일은 ㈜팔도에 소속된 윤인균 과장이 기업에 대한 소개, 주요 사업, 최근 기업 동향 및 주요 이슈를 탐색해 보는 시간을 마련한다.


    ▶ 네 번째 모듈은 취업 특강으로 최근 청년 구직자의 관심이 많은  ’20 ~ ’21 공기업 취업전략 수립 특강과 4차 산업혁명 시대 AI 자소서, AI 면접대응전략 수립이라는 주제로 구성했다.


    ▶ 마지막 창업특강 모듈은 2개의 주제로 ‘청년 창업가 리더십 특강’과 ‘창직 특강’ 시간을 마련하여 실제 창업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고 질의응답을 통해 창업에 관심 있는 학생들의 궁금증을 해소할 예정이다.


 ○ 한편 한밭대는 이번 언택트 직무원정대 프로젝트 이후에도 참여하지 못한 학생들을 위해 직무설명회 동영상을 제작하여 11월 중에 LMS에 탑재, 추가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