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한밭대학교

HIGHHANBAT

미래가치를 창출하는 글로컬 산학일체 혁신대학

일반/홍보

지역사회상생센터, ‘수통골 포토에세이’ 공모전 성료

작성자기획과  조회수852 등록일2021-02-26
수통골 포토에세이 공모전 시상식.JPG [460.8 KB]


□ 지역상생과 소통 강화의 일환으로 개최한 주민 참여형 문화행사인 「수통골 포토에세이 공모전 ‘사진과 글, 마음을 담아’」를 성황리에 마쳤다.


 ○ 지역사회상생센터(센터장 김용철)가 주관한 이번 공모전은 ‘한수제-한밭대 수통골 문화축제’를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재설계 한 온라인 지역문화축제 프로그램으로 지역주민들에게 자연과 더불어 위로와 힐링의 시간을 제공하고자 하였다.


 ○ 내용은 나무와 흙 그리고 사람이 있는 수통골의 사계절을 아우르는 추억과 감동이 있는 사진과 300자 이내의 에세이 또는 시를 함께 공모하였다.


 ○ 지난 달 11일부터 29일까지 약 3주간 일반부와 학생부(초․중․고․대학생)로 나누어 접수를 받은 결과, 학생부 41명, 일반부 28명 총 69명의 시민들이 참여하였다.


 ○ 총 2차의 심사를 거쳐 장려상 11명(학생부 6명, 일반부 5명), 우수상 6명(학생부 3명, 일반부 3명), 통합 대상 1명 총 18명을 선정하였으며, 16일 시상식을 통해 수상자에게 각각 10만원, 30만원, 50만원의 상금과 수상작 도록집을 수여했다.


 ○ 대상을 수상한 강가희 학생의 출품작 ‘달빛에 비친건 물줄기가 아니였네’에게 돌아갔다. 대상 수상자인 강가희 학생은 “학교 근처라 수통골을 자주 가는데 갈 때마다 편안함을 느낄 수 있는 곳이고, 이번 대회가 많은 사람들에게 힐링의 기회가 되었을 것이라 생각한다”는 소감을 밝혔다.


 ○ 김용철 센터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보여주신 지역주민의 많은 관심과 참여에 감사드리며, 앞으로 한밭대의 지역상생 비전을 알릴 수 있는 기반을 더욱 다양하게 마련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