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한밭대학교

HIGHHANBAT

미래가치를 창출하는 글로컬 산학일체 혁신대학

코로나-19 게시판

코로나-19 감염증 확산에 따른 담화문

작성자전체관리자  조회수3,614 등록일2020-02-24

안녕하십니까?


최근 우리 사회는 코로나-19 감염증으로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우리 대학도 마찬가지입니다. 이미 많은 분들이 아시는 바와 같이 코로나-19 감염증의 확산 우려에 따라 우리 한밭대학교는 개강을 2주일 연기하여 3월 16일 개강하기로 하였습니다.


개강이 연기되기는 하였으나 예정대로 15주 수업은 모두 진행할 것입니다. 다만,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당분간 비대면 원격교육(재택수업)으로 진행합니다. 상황이 개선되면 최대한 빠른 시일내 캠퍼스에서 수업을 진행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이와 같은 상황은 우리가 경험해보지 못한 일이기는 합니다만, 대학에서는 만반의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온라인 원격수업, 구글 클래스, 실시간 화상 강의 등 다양한 교육방법들을 활용하여 교육성과가 충분히 달성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입니다.


아울러 학생들에 대한 상담 및 진로지도 등도 물리적 거리를 뛰어넘어 긴밀히 수행하여 우리 학생들이 성공적으로 대학생활을 해나갈 수 있도록 최선의 지도를 하겠습니다.


코로나-19 감염증 확산에 따라 대학 캠퍼스를 안전하게 운영·관리하는 것이 무엇보다도 중요할 것입니다. 수시로 방역을 실시하고 우리 한밭가족의 건강상태를 점검하고 관리하여 바이러스 없는 대학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해외 입국 학생 및 코로나-19 감염증 대량발생지역 학생들은 보다 철저히 관리하여 대학에서 바이러스 감염이 발생하지 않게 할 것입니다. 만일에 건강상태에 이상이 있는 한밭가족이 발생하는 경우에도 대응매뉴얼을 구축하여 적극적으로 대응함으로써 피해가 확산되지 않도록 할 것입니다.


이에 우리 한밭가족 여러분들께서도 이를 감안하여 학과나 단체별로 계획된 집단행사 개최와 대외활동을 당분간 자제해 주시고 마스크 착용 및 손 씻기 생활화 등을 통하여 코로나-19 감염증 예방에 적극 협조해 주시길 다시 한 번 부탁드립니다.


코로나-19 감염증의 확산으로 일시적으로 어려울 수는 있습니다만, ‘미래가치를 창출하는 글로컬 산학일체 혁신대학’을 추구하는 우리 대학은 부단히 대학발전을 위해 노력해나갈 것입니다. 4차 산업혁명과 같이 혁신적인 사회변화에 부합하는 대학이 되도록 노력할 것을 다시 한 번 약속드립니다.


아무쪼록 당분간 우리 대학은 우선 코로나-19 감염증 확산 예방에 최선을 다하여 쾌적하고 안전한 캠퍼스를 만들도록 하겠습니다.


여러분의 많은 이해와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한밭대학교 총장    올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