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한밭대학교경영회계학과

 
HIGHHANBAT

미래가치를 창출하는 글로컬 산학일체 혁신대학

인사말

한밭대학교 경영회계학과를 찾아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향후 미래사회는 기술간 융복합화의 가속화와 새로운 융합산업의 탄생 등 기존 사회와는 본질적으로 다를 새로운 패러다임의 사회가 도래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러한 미래사회를 이끌어 나아갈 수 있는 리더는 융합사회의 특징을 이해하고 창의성을 바탕으로 미래를 탐색하여 나아갈 수 있는 리더라고 할 수 있습니다.

국립한밭대학교 경영회계학과는 융합사회를 선도할 창의적이며 전문역량을 갖춘 글로컬 리더를 양성 한다는 사명을 가지고 있으며, 창의적인 문제해결능력을 구비한 창의적 리더, 경영학과 회계학에 관한 체계적이고 전문직인 지식을 구비한 전문지식 리더, 글로벌 경쟁사회에 적합한 도적적이고 진휘적인 마인드를 가진 글로벌 리더, 산업에 대한 이해와 기술경영에 관한 융합적 역량을 지닌 산학융합 리더, 대덕특구의 첨단산업을 선도할 지역산업선도 리더를 육성하려는 목표를 설정 하고 교육에 매진하고 있습니다.

우리 학과는 1988년과 1990년에 각각 경영학과와 회계학과로 출범하여 경영자, 회계사, 세무사, 공무원 등 다양한 분야에 많은 동문을 가진 선도적 학과로 발전하여 왔으며, 2012년에 융합사회를 리더하고자하는 학과특성화의 방향설정과 함께 경영회계학과 로 통합하였습니다. 각 전공분야의 유능하신 교수님은 물론 국가 및 지역사회에 깊이 뿌리를 내리고 있는 경영회계학과 동문 네트워크는 학과의 큰 자산이며 자랑입니다.

글로컬 CEO의 양성을 통해 현장 적응력 강한 창의융합형 인력을 양성하려는 학과의 발전에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격려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