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한밭대학교

HIGHHANBAT

미래가치를 창출하는 글로컬 산학일체 혁신대학

교육/연구

비대면 강의 운영기간 연장

작성자기획과  조회수211 등록일2020-03-23
한밭대학교 정문이미지(전광판2).jpg [950.4 KB]

한밭대학교 정문

□ 코로나19 감염증 대응을 위해 기존 2주차까지의 비대면 강의 운영기간을 3주차까지 연장한다.


 ○ 19일 교무처, 교수학습센터, 기초융합교육원, 전산정보원 등 관계부서 부서장과 담당자들의 협의를 거쳐 3주차 수업을 비대면 원격수업으로 진행하기로 결정했다.


 ○ 우선 3주차 강의도 기존 1~2주차의 원격수업 형태는 유지하되 교육의 질 제고를 위해 단순한 강의 자료나 과제물 중심 수업은 지양하고, 줌(Zoom)을 활용한 실시간 화상강의를 적극 활용해 줄 것을 당부했다.


 ○ 또한, 실시간 화상강의가 어려운 경우 웹캠이나 학내 OCW저작툴을 사용해 동영상 녹화강의로 진행하기로 하였으며, 학내 LMS서버 부하를 방지하기 위해 구글드라이브, 유튜브 등 외부 동영상 탑재, 이메일 이용 과제물 제출, 구글클래스룸을 활용하는 방안을 권장했다.


 ○ 마지막으로 실험실습, 캡스톤디자인 등의 수업은 컴퓨터 실습의 경우 실시간 화상강의와 동영상 녹화강의를 최대한 활용하고 캡스톤디자인의 경우 학기 전반부에는 온라인 팀 아이디어 생성 및 설계 중심으로 진행하고 후반부에 작품제작이 이뤄질 수 있게 운영하도록 하였다.


 ○ 기자재를 이용한 실습교과목의 경우에는 한계가 있지만 당분간 실습관련 이론 강의, 기자재 이용에 대한 동영상 데모 설명 등의 방식을 활용하기로 하였다.


□ 한편, 코로나19 감염증의 상황변화를 예의주시하면서 교수와 학생들에게 대면강의 여부를 10일 전에 안내하여 혼란을 최소화하고 적절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