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한밭대학교

HIGHHANBAT

미래가치를 창출하는 글로컬 산학일체 혁신대학

교육/연구

2학기 On-Off 병행수업 운영

작성자기획과  조회수1,251 등록일2020-07-22
한밭대학교 정문이미지(전광판2).jpg [950.4 KB]

한밭대학교 정문

□ 2020학년도 2학기 수업운영 방식을 대면과 비대면수업으로 병행하기로 결정했다.


 ○ 이는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수업의 질 향상과 학생들의 안전한 학습권 보장, 교과목의 특성과 규모에 맞는 효율적 수업운영이 이루어지도록 하기 위함이다.


□ 한밭대는 코로나19 상황이 현재와 같은 생활 속 거리두기 수준을 경우를 전제로 2학기 수업운영에 있어 20명 이하의 소규모 이론수업과 실험․실습․실기 교과목은 대면수업을 허용하고, 20명 초과의 이론수업과 컴퓨터 실습 교과목은 비대면수업 또는 대면과 비대면 병행수업을 허용하기로 했다.


 ○ 대면수업 추가 허용기준으로는 이론 교과목의 경우 20명 초과 수업이지만 출석 수강인원을 20명 이내로 하여 조별 또는 순차적 대면수업을 하거나 대면과 비대면수업을 병행할 수 있어야 하며,


 ○ 실험․실습․실기 교과목은 실험실 정원의 1/2규모로 수용이 가능하거나 다수의 실험실을 확보하고 각 실험실에 20명 이하로 나누어 수업이 가능한 경우 그리고 20명 이내로 조별․순차적 대면수업과 비대면수업 병행이 가능한 경우로 정했다.


□ 또한, 2학기 중간고사와 기말고사는 대면평가를 원칙으로 하며 평가기준은 절대평가로 실시하고 세부기준은 대학에서 마련한 성적부여 가이드를 참고해 담당교원이 정하여 강의계획서에 제시하도록 했다.


 ○ 강의계획서에는 학생들이 수강신청 전 확인하고 참고할 수 있도록 주별 수업운영 방식과 주별 강의내용, 절대평가 세부기준을 기재하여 통합학사시스템에 게시토록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