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한밭대학교

HIGHHANBAT

미래가치를 창출하는 글로컬 산학일체 혁신대학

교류/산학

산학협력단, ㈜에스에이치엘씨티씨와 업무협약 체결

작성자기획과  조회수691 등록일2020-03-26
업무협약식.jpg [468.1 KB]

한밭대학교 산학협력단은 지난 24일 ㈜에스에이치엘씨티씨와 공공기관 전직·재취업 교육과정 운영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사진 왼쪽에서 두 번째 에스에이치엘씨티씨 김경태 대표, 가운데 한밭대학교 최종인 산학협력단장)

□ 산학협력단(단장 최종인)과 ㈜에스에이치엘씨티씨(대표이사 김경태)는 24일 교내 S5동 회의실에서 공공기관의 전직·재취업자를 위한 교육과정 지원과 사회적 가치 창출을 위한 공헌사업 추진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 이번 협약으로 공공기관 전직·퇴직자들의 교육과정 범위가 더욱 확대·다양화 될 것으로 기대되며, 양 기관은 △현장교육 강화 및 퇴직자 직무능력 향상을 위한 교육과정 개발·운영 △보유 인프라 공동활용 △양 기관의 핵심 자원을 활용한 사회적 가치 창출·확산 사업 등에 협력할 계획이다.


 ○ 특히「고용상 연령차별금지 및 고령자고용촉진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21조의3(퇴직예정자 등에 대한 재취업지원서비스 지원)이 오는 5월 1일자 시행예정으로, 퇴직(예정) 준고령자·고령자의 재취업·창업에 관한 교육, 진로설계, 취업알선 등을 지원하는 이 사업은 더욱 탄력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 최종인 산학협력단장은 “이번 교육과정 운영이 지역 공공기관 은퇴 예정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이다”라며, “또한, 2020년은 베이비부머 세대의 시작인 1955년생들이 고령자로 진입하는 첫 해이기도 해서 이러한 특화된 교육과정은 시니어 역량강화에도 기여하여 시니어 재취업으로 선순환 될 수 있어 고령3할 사회에 대안을 함께 모색할 시점에 공익사회 가치 실현의 가시적인 성과창출이 기대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