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한밭대학교

HIGHHANBAT

미래가치를 창출하는 글로컬 산학일체 혁신대학

교류/산학

한국교통대와 ‘2020 Summer Industry 4.0 Edu’공동운영

작성자기획과  조회수152 등록일2020-08-31
공동교육과정 드론 실습.jpg [80 KB]

드론을 주제로 한 교육시간에 비행 실습을 진행하고 있다.

□ 대학혁신단이 국립대학 육성사업의 일환으로 지난 3일부터 28일까지 한국교통대학교(총장 박준훈)와  ‘2020 Summer Industry 4.0 Edu’ 비교과 프로그램을 공동운영 했다.


 ○ 이번 프로그램은 대전·충청권 지역인재 양성 및 국립대학 간 자원 공유 네트워크 활성화를 목적으로, 4차 산업혁명 핵심 분야인 드론, 스마트팩토리, 3D프린팅 기술에 관심 있는 양 대학의 학생 33명이 참여했다.


 ○ 다양한 전공의 학생들은 1·2주차에는 한밭대에서 드론과 스마트팩토리 전문교육을, 3주차에는 한국교통대에서 3D프린팅 전문교육 훈련을 받았다.


 ○ 전문 강사진의 도움으로 이론·실습 교육을 병행하며 팀 프로젝트 수행을 통해 타 대학 학생들과 교류하며 자기주도 학습과 커뮤니케이션 능력을 키워 지역 인재로 성장하는 것을 돕고자 하였으며,


 ○ 특히 교육 참여에만 의미를 두지 않고 시너지 효과 창출을 위해 1박 2일간 한국교통대에서 ‘스마트팩토리 메이커 캠퍼스톤’ 행사를 진행하여 학생들이 교육성과를 함께 도출해내고 공유할 수 있는 기회의 시간을 마련하였다.


□ 대학혁신단 오용준 단장은 “앞으로도 한밭대학교와 한국교통대학교가 우수한 프로그램 발굴 및 공유기회 확대를 위하여 국립대학 간 네트워크 구축 및 소통에 더욱 힘쓰며 지역사회 인재 양성을 위한 사업의 본이 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