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한밭대학교

HIGHHANBAT

미래가치를 창출하는 글로컬 산학일체 혁신대학

교류/산학

대전·세종·충남 예비창업자 마케팅 역량 강화 교육 성료

작성자기획과  조회수4,188 등록일2022-09-28
한밭대학교 예비창업자 마케팅 역량 강화 교육1.jpg [457.3 KB]



external_image



□ 우리 대학 지난 26일부터 28일까지 3일간 교내 국제교류관에서 대전·세종·충남 지역혁신플랫폼사업의 일환으로 예비창업자 마케팅 역량 강화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 이번 교육은 해당 지역에 거주하고 있는 예비창업자 14명이 참여했으며, 첫째 날은 ‘퍼스널브랜딩과 팀빌딩 네트워킹’, ‘스타트업 마케팅의 이해와 Case Study’ 등의 내용으로 창업 초기 마케팅 사례를 살펴보는 시간을 가졌다.


 ○ 둘째 날은 ‘매출 극대화를 위한 프라이싱 전략’, ‘전환율 향상을 위한 랜딩페이지 기획방법’ 등의 웹 기반 마케팅 활용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실전 활용 방법에 대한 교육을 진행하였다.


 ○ 마지막 셋째 날은 ‘마케팅 전략 기획서 작성 및 멘토링’ 등의 실습 위주 교육으로 예비창업자 및 초기창업자들에게 초점을 맞춘 마케팅 전략을 제시하였다.


 ○ 특히 교육생들이 작성한 전략 기획서를 직접 발표하고 그에 대해 전문가들이 의견을 실시간으로 제공함으로써 개별 아이템에 대한 맞춤형 마케팅 전략 방안도 함께 마련했다.


□ 예비창업자 마케팅 역량 강화 교육을 100% 수료한 교육생들은 심사를 거쳐 시제품 제작비를 최대 1000만원 지원받게 되며, 추후 심화교육과 멘토링을 통해 창업 단계별 연계 프로그램으로 이어갈 예정이다.


□ 우리 대학 변영조 창업보육센터장은 “디지털 대전환으로 이제 온라인 마케팅은 예비(초기)창업자들에게도 기업 성장과 매출 증진을 위한 선택요건이 아닌 필수요건이 되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실전 활용 전략 프로그램으로 예비(초기)창업자들의 실질적 기업 성장을 위한 토대를 마련하는데 기여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