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한밭대학교

HIGHHANBAT

미래가치를 창출하는 글로컬 산학일체 혁신대학

교류/산학

WURI 2023 콘퍼런스 통해 혁신 프로그램 공유

작성자기획과  조회수5,900 등록일2023-05-18
한밭대학교 최종인 교수와 국내대학 관계자 기념촬영.jpg [508.3 KB]

external_image


□ 우리 대학은 지난 15일 미국 플로리다 걸프 코스트대학교(Florida Gulf Coast University)에서 개최된 ‘2023 세계 혁신대학 랭킹(WURI 2023) 콘퍼런스’에 참여해 우리 대학의 혁신 사례 등을 공유했다고 밝혔다. 


 ○ 올해로 4년차에 접어드는 세계 혁신대학 랭킹(WURI, The World's Universities with Real Impact Ranking)은 △산업적용(Industrial Application) △기업가정신(Entrepreneurial Spirit) △윤리가치(Ethical Value) △학생의 이동성과 개방성(Student Mobility and Openness) △위기관리(Crisis Management) △4차산업혁명(Fourth Industrial Revolution) 6개 부문에 대해 대학의 혁신 수준을 평가하고 있다. 


□ 이번 WURI 2023 콘퍼런스는 세계 혁신대학 랭킹에 대한 소개와 혁신적인 프로그램의 공유를 목적으로 개최됐으며, 국내외 주요 대학 총장, 부총장 등이 참석하여 6개 부문별 우수사례를 소개하고 토론하는 시간을 가졌다. 


□ 우리 대학을 대표해 참석한 최종인 교수는 ‘4차 산업혁명: 미래의 지속 가능한 도시’ 주제에 대한 토론자로 나서, 우리 도시를 뒤덮고 있는 가장 시급한 미래의 물 에너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기술 및 전략적 접근 방식 등에 대해 의견을 제시했다.


 ○ 또한, 최 교수는 미네르바 대학 마이크 매기 총장 등 세계 우수 대학 대표들과의 교류를 통해 혁신대학 사례를 공유하고 우리 대학 고유의 산학협력 추진 브랜드인 INC를 홍보했다.


 ○ INC는 아이디어(I)-니즈(N)-역량(C)의 융합을 뜻하며, 파괴적 혁신과 기업가적 대학으로서 산학협력을 활성화하기 위한 방법론으로, 지속가능한 가치창출형 산학협력을 위한 브랜드이다.


□ 최 교수는 “이번 콘퍼런스 기간 동안 우리 대학의 성과와 노력을 전 세계 대학들과 공유하며 혁신적인 프로그램과 산학협력의 중요성에 대해 강조했다”며, “대학은 계속해서 혁신을 추구하며, 글로벌 사회와의 교류를 통해 학생들의 창의적인 역량을 키워나가야 한다”고 말했다.


□ 우리 대학은 앞으로도 WURI 콘퍼런스와 같은 국제적인 플랫폼을 통해 전 세계 대학들과의 협력을 강화해 나가고, 혁신 프로그램을 학습하고 반영하여 급변하는 환경 속에서도 지속 가능한 발전과 사회적 가치 창출에 앞장서기 위한 노력을 이어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