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한밭대학교

HIGHHANBAT

미래가치를 창출하는 글로컬 산학일체 혁신대학

한밭People

도시공학과 김소원 학생, 대한교통학회 장학생 에세이 최우수상 수상

작성자기획과  조회수135 등록일2020-06-29
한밭대학교_김소원_수상모습.jpg [194.9 KB]

지난 26일 한밭대 김소원(도시공학과 4) 학생이 대한교통학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출처: 유튜브 교통학회TV 제공화면)

□ 지난 26일 대한교통학회 주최로 열린 제11회 장학생 에세이 선발대회에서 도시공학과 4학년 김소원 학생이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 김소원 학생(지도교수 도시공학과 김명수)은 ‘퍼스널 모빌리티의 동향과 개선 방향 제안’이라는 주제로 수상의 영광을 안았으며 120만원의 장학금을 함께 받았다.


 ○ 이날 발표에서 김소원 학생은 개인교통수단으로 이용률이 늘어나고 있는 전동휠, 전동킥보드, 전기자전거 등의 Personal Moblity(PM)에 대한 관련법 개정 내용과 국내외 동향, 기존 문제점을 파악하고,


 ○ 개선대책으로 법적문제, 주행 환경적 문제, 운전자 주행태도로 구분하여 이용자의 보험 가입 의무화와 책임보험 처리 법제화, 이용도로의 명확한 구분, 이용자들에 대한 운행교육 강화 및 안전장비 착용 단속 활성화를 제안해 심사위원들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았다.


□ 김소원 학생은 “준비하는 동안 나아가야 할 방향과 개선안에 대해 세심하게 지도해 주신 김명수 교수님께 깊이 감사드린다”며, “더욱 노력해서 교통 분야 발전에 기여하는 전문가가 되고 싶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 김명수 지도교수는 “학생 스스로 많은 고민을 했고 평소에도 아이디어가 많은 제자로 장래가 기대된다”며 “곧 방학인데 건강관리 등 자기관리도 잘 해줬으면 좋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