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한밭대학교

HIGHHANBAT

미래가치를 창출하는 글로컬 산학일체 혁신대학

한밭People

신소재공학과 조훈휘 교수 연구팀 한국정밀공학회 우수논문 선정

작성자기획과  조회수1,271 등록일2020-07-14
한밭대 신소재공학과 조훈휘 교수.jpg [69.6 KB]
Sam Yaw Anaman 박사과정.jpg [110.8 KB]
한국정밀공학회 뉴스레터(2020.Vol.03).jpg [164.4 KB]


신소재공학과 조훈휘 교수

Sam Yaw Anaman 박사과정생


□ 신소재공학과 조훈휘 교수 연구팀은 한국정밀공학회에서 발간하는 기계소재 분야 저명국제학술지   ‘International Journal of Precision Engineering and Manufacturing-Green Technology(IJPEM-GT)’에 연구논문이 게재되었으며, 7월호 편집장 우수논문으로 선정되었다고 7일 밝혔다.


 ○ 이 연구논문에서는 내외부의 성질이 다른 이종금속 접합부에서 부식 신뢰성을 평가할 수 있는 기술을 개발했으며, 실제 산업에 적용될 수 있다고 하였다.


□ 연구팀은 “알루미늄/고강도강 합금에 차세대 고상 접합기술인 마찰교반접합기술을 적용하여 내외부 성질이 다른 재료의 접합부를 제조하였으며, 기존과 다른 복합적 미세조직을 관찰하였다”고 하였다.


 ○ 또한 “산업현장에서 활용 가능한 부식 거동을 복합적 미세조직을 고려하여 측정함으로써, 종합평가 시스템 구축에 크게 활용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 조훈휘 교수는 “학생들의 적극적인 연구 참여와 학문간 연계협력을 통한 국제공동연구가 합쳐져 이루어진 결과이다”라고 소감을 밝혔고, “세계적 수준의 연구성과를 내고 있는 Anaman 박사과정생(국적 가나)의 우수논문 선정을 다시 한 번 축하하며, 더 많은 학생들이 연구 참여의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