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한밭대학교

HIGHHANBAT

미래가치를 창출하는 글로컬 산학일체 혁신대학

한밭People

창업동아리, '2020 대전 스타트업 스쿨' 대전세종지방중기청장상 수상

작성자기획과  조회수134 등록일2020-11-30
대전스타트업스쿨 수상1.jpg [469.4 KB]


한밭대학교 ‘Early Fammers’ 팀이 ‘2020 대전 스타트업 스쿨’ 캠프 시상식에서 대전세종지방중기청장상을 수상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LINC+사업단(단장 최종인) 창업동아리 ‘Early Fammers’ 팀이 지난 19일과 20일 개최된 ‘대전 스타트업 스쿨’에서 대전세종지방중기청장상을 수상했다.


 ○ 올해 5회째를 맞은 ‘대전 스타트업 스쿨’은 대전창조경제혁신센터, 대전대, 목원대, 배재대, 우송대, 충남대, 한남대, 한밭대가 공동 주관한 창업 캠프 및 경진대회로 기업가정신을 갖춘 준비된 창업가형 인재를 발굴하고 육성하고자 매년 개최해 오고 있다.


 ○ 한밭대학교는 ‘Early Fammers’ 팀과 ‘aging’팀 2개 팀이 지난 10월부터 사전 멘토링과 창업 아이디어 구체화 교육을 받고 이번 경진대회에 참여하였으며,


 ○ 이 중 ‘Early Fammers’ 팀(컴퓨터공학과 송현수, 기계공학과 민연홍)은 최근 논란이 되고 있는 3D프린터 방출 유해·발암물질을 제거해 주는 ‘필터를 장착한 3D프린터 챔버’ 라는 아이템으로 청장상을 수상하였다.


 ○ 캠프는 성공 창업가 특강 및 전문가 집중 멘토링을 통하여 아이디어를 검증하고, 모의 크라우드펀딩 플랫폼을 이용해 모의 투자를 경험해 보는 방식으로 진행되었고, 후속연계 지원으로 우수 창업팀 멘토링 및 모의 IR 제공, IR 교육 등을 실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