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한밭대학교

HIGHHANBAT

미래가치를 창출하는 글로컬 산학일체 혁신대학

한밭People

시각·영상디자인학과 김준호 학생, 과기정통부 장관상 수상

작성자기획과  조회수7,187 등록일2023-12-01
국립한밭대학교 시각·영상다자인학과 김준호 학생.jpg [25.9 KB]

external_image


□ 우리 대학 시각·영상디자인학과 4학년 김준호 학생이 광고디자인(캡스톤디자인) 수업 결과물을 통해 출품한 작품으로 ‘제4회 시험연구용 유전자 변형생물체 안전 콘텐츠 공모전’ 포스터 부문에서 대상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국가연구안전관리본부가 주관한 ‘제4회 시험연구용 유전자 변형생물체 안전 콘텐츠 공모전’은 시험‧연구용 유전자변형생물체(LMO) 안전관리 우수사례 및 생물안전 정보공유를 통해 LMO 안전관리 중요성 공감대 형성을 위해 마련됐다.


 ○ 이번 공모전에는 전국 디자인/광고 전공 분야 학생 110여 명의 382개 작품이 출품되어 치열한 창작 경쟁을 거쳤으며, 우리 대학 김준호 학생은 이 중 LMO의 꽃을 주제로 포스터부문 대상을 차지했다. 


 ○ 김준호 학생은 안전의 중요성을 유전자 이미지 소재인 옥수수를 통해 ‘안전으로 피는 꽃’이라는 메시지 전달을 쉽고 정확하게 창의적으로 표현했다는 평가를 받았으며, 향후 연구실 안전 홍보로 현장에서 사용될 예정이다.


 ○ 특히 이번 수상은 학생의 디자인 실무 역량을 강화하고, 예비 디자이너로서의 현장 문제해결능력을 향상하고자 한 우리 대학 시각·영상디자인학과 캡스톤디자인 교과목 광고디자인 수업의 성과여서 그 의미가 더 깊다. 


□ 한편, 시각·영상디자인학과 광고디자인 수업을 통해 본 수상 외에도 △2023 대한민국 대학생 광고대회 코삭챌린저상(박소영·김정인·최우리·김준호) △제13회 대한민국 호국미술대전 광고부문 특선(함다훈·김도현·황의철·박민우) 등 각종 광고디자인 대회에서 입상하며 우리 대학 학생들의 창의적 디자인 역량을 인정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