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한밭대학교

HIGHHANBAT

미래가치를 창출하는 글로컬 산학일체 혁신대학

ZOOM IN HANBAT

[대아시스템 허국회 과장] 개나리꽃은 피고, 다육이는 크고

작성자기획과  조회수1,939 등록일2020-04-22
개나리꽃은 피고, 다육이는 크고 1.jpg [1,253.5 KB]
개나리꽃은 피고, 다육이는 크고 2.jpg [1,325.7 KB]
개나리꽃은 피고, 다육이는 크고 3.jpg [963 KB]

신종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전 세계가 고통으로 신음하고, ‘사회적 거리두기’의 일환으로 대한민국 교육의 온라인화 추세에 학생들과 학부모들은 혼란을 호소하는 모양새다. 여기 오래전부터 한밭대학교 IT 캠퍼스 조성에 밀알이 되고 있는 동료에게 더 관심이 가는 이유이다.

우리대학 컴퓨터 유지보수업무를 하는 허국회 과장(80년생)은 연일 바쁜 일정을 소화하느라 인터뷰 일정을 잡기가 쉽지 않아 근무현장을 급습하여 어렵사리 인터뷰를 할 수 있었다.

우리대학과의 인연은 언제부터였나요? “잘 기억은 안 나지만 대략 2005년 정도로 기억합니다.”하며 고개를 갸우뚱 한다.


어떤 업무를 주로 하는지요? “컴퓨터, 프린터 등의 오류를 해결하는 유지보수 업무죠”.라고 하면서 “주로, 인터넷이 안 되고 컴퓨터의 전원이 나간다든지 또는 컴퓨터프로그램에 문제가 생기면 해결해 주고 있죠.”


업무적으로 옛날과 비교하면 지금은? “뭐가 있을까요?, 음…”라고 잠시 생각에 잠기더니 “빨라지고 있습니다. 헤헤. 컴퓨터 교체주기도 빨라지고, 속도도 빨라지고, 방문하는 사무실 선생님들도 자주 바뀌는 것 같네요” 그리고 “덤으로, 제가 업무 처리하는 시간도 빨라진 듯합니다. 하하하” 웃으면서 살며시 미소를 띤다.


한밭대는? “국립대”


업무소신은? “일정이 늦더라도 확실하게 처리하자.”입니다. 하지만 선생님들은 “빨리, 빨리를 원하시죠. ㅎㅎ"

하루에 전화 받는 횟수는 얼마나 되시나요? “50에서 80통요”하면서 빼곡하게 일정이 정리된 업무노트를 보여준다.


효율적인 컴퓨터 관리 노하우는 뭐가 있을까요? “컴퓨터의 시스템 도구인 조각모음, 파일정리, 최적화”입니다. “이 부분만 신경 써도 컴퓨터를 빠르게 용량을 넓게 쓸 수 있어요”

앞으로의 계획은? “느지막이 시골로 귀촌하고 싶네요”라면서 얼굴이 환해진다. “유튜브를 통해, 집짓기, 나무전지, 농사짓기를 열심히 공부하고 있습니다.” 그러면서 요즘 재미 들린 다육이 키우기를 소개했다.


“이놈들 커가는 모습이 참 신기해요, 하나 둘 키우다 보니 꽤 수도 늘었죠”


끝으로 하고 싶은 말은? “코로나 조심하세요.ㅎㅎㅎ”


평생 화를 내지 않을 후더분한 인상으로 한쪽에는 업무노트 다른 쪽에는 노트북 가방을 들고 어디든 달려가는 컴가이버의 따스한 미소는 마치 요즘 만개한 한밭대 캠퍼스의 개나리꽃 같다. 오늘 우연히 사무실의 한 켠에 놓인 다육이를 보면서 인사를 해본다.


“잘커라~~”